google-site-verification=aphnle-5z2Cx0mMrkyi5cTthLWMJx41L3zmmHJxNfXY google-site-verification: googlee02d185ce80ab775.html 맛있는 김치꽁치찜 만들기 :: 요리이야기

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맛있는 김치꽁치찜 만들기
    요리/반찬요리 2021. 5. 5. 20:55
    반응형
    728x170





    안녕하세요:)
    어제 꽁치통조림이 있길래!
    오랜만에 김치넣고 꽁치찜 만들어볼까? 하고
    바로 실행에 옮겨봤습니다

    저는 꽁치는 진짜 가~~끔 먹어야 너무 맛있다 하고
    느껴지는것 같아요!

    여러분도 꽁치통조림 다 찜해드시죠!?
    김치와 함께 만드는 김치꽁치찜이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
    (통조림은 구워먹어본적은 없어요..)






    ●만드는법


    먼저 김치꽁치찜에 있어 제일 중요한 메인재료!!
    꽁치

    집에 동원자연산꽁치통조림이 있었어요:)









    고추 1개 송송송
    (칼칼하게 하려면 2개~3개 넣으세요)




    집에 햇양파가 있네요
    반 잘라서 송송송



    파는 얼려놓은 거 있어서 냉동파 사용했어요










    김치 1포기를 냄비에 넣어주세요





    소스

    진간장, 맛술, 고춧가루, 설탕, 참기름 넣어주었습니다!
    (저희집은 김치가 푹 익어서 맛이 진해져서
    양념을 조금 만들었어요!
    김치 맛따라 양념을 조절해서 만들어주시면 될듯 해요)









    김치 꽁치 양념장 양파 파 순서대로 넣어줬어요










    보글보글!
    끓이다보면 김치나 채소에서 물이 나와서
    이렇게 많아집니다!

    약 15~20분 정도 약불-중불로 끓여주세요







    김치꽁치찜


    짠!
    맛있는 김치꽁치찜이 완성되었어요






    김치&꽁치 서로 맛이 잘 곁들여져서
    너무 맛있게됬습니다!

    여러분도 맛있는 김치꽁치찜 해드세요!


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그리드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