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oogle-site-verification=aphnle-5z2Cx0mMrkyi5cTthLWMJx41L3zmmHJxNfXY google-site-verification: googlee02d185ce80ab775.html 감자탕 끓이는법 / 집에서 감자탕 만들기 :: 요리이야기

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감자탕 끓이는법 / 집에서 감자탕 만들기
    요리/국요리 2021. 5. 21. 15:35
    반응형
    728x170





    안녕하세요:)
    퐁이_ 랍니다~

    이번주는 계속 비소식이 있네요 (주륵주륵)
    더웠다가 급 추워진 것 같네요
    다시 긴팔찾기 ㅎㅎㅎㅎㅎㅎㅎ

    그래서 인지 뜨~끈한 국물을 찾는거같아요
    이번 요리는 "감자탕" 입니다!!
    뼈에 있는 살 발라먹는 재미가 있죠~



    감자탕


    자, 그럼 만들러 가볼까요?!





    ●재료

    등뼈 , 감자, 깻잎, 파, 된장, 고추장, 고춧가루, 간장, 후추, 다시다, 들깨가루






    ●만드는법

    등뼈


    등뼈를 구매했답니다!
    몇g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6000원!
    양도 많고 굉장히 저렴하죠???




    감자탕 등뼈


    등뼈를 찬물에 약30분 담궈주세요~







    잡내제거


    그리고 큰 냄비에 잡내를 잡아주려고
    저는 소주를 넣어줬답니다!

    약 40~50분 팔팔팔 끓여주었어요:)
    (고깃 살이 익어서 말랑말랑 잘 떼어지게)






    양념만들기


    고기는 삶아지게 냅두고
    양념을 만들거에요!

    된장1 고추장0.5 고춧가루3 다시다0.5 마늘1
    간장0.5 후추 쪼꼼





    파&감자&깻잎


    재료도 썰어줬답니다!
    시래기가 있음 같이넣으세요~~
    저는 없어서 이 3종류만 넣고 만들었답니다






    등뼈 삶은 후


    등뼈를 삶아낸 후
    찬물에 꼼꼼히 씻어주세요!
    (뼈가루나 잔여물이 남아져있어서 씻어주셔야 좋아요)





    감자탕 조리 과정


    그 다음 물을 넣어주고
    양념장과 감자를 넣고 팔팔 끓여주었답니다!







    깻잎&파


    마지막에 깻잎&파를 넣어주고 다시 끓여주었어요







    감자탕 완성


    감자탕 완성!
    드실 때 이렇게 작은냄비에 한번 더 데워서 드세요!






    들깨 감자탕
    들깨감자탕


    취향껏
    드실 때 들깨가루 이렇게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!







   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감자탕!
    집에서 만들어서 드세요-!
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그리드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