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oogle-site-verification=aphnle-5z2Cx0mMrkyi5cTthLWMJx41L3zmmHJxNfXY google-site-verification: googlee02d185ce80ab775.html 닭개장 만드는법 / 닭개장 만들기 :: 요리이야기

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닭개장 만드는법 / 닭개장 만들기
    요리/국요리 2021. 5. 24. 23:26
    반응형
    728x170





    안녕하세요:)
    퐁이_입니다~

    최근에 닭백숙을 해먹었잖아요-!
    그때 닭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
    두번째 닭요리를 해보려합니다!


    오늘 요리해 볼 음식은 "닭개장"입니다.


    칼칼하며 뜨끈한 닭개장 진짜 맛있어요~^^







    ●재료

    닭, 숙주, 파, 버섯
    청양고추, 계란(마지막)
    고춧가루, 고추장, 참기름, 다진마늘, 다시다, 국간장, 후추




    ●만드는법

    생닭


    먼저 생닭을 깨끗이 씻어서
    물 조금 넣고 월계수잎 넣어서 5~10분 삶아주세요

    이 삶았던 물은 버리고 다시 받아서
    닭이 약70~80% 정도 되게 익혀주세요


    닭이 익혀질 동안 양념장+재료손질을 해주세요





    파&버섯&숙주


    저는 집에있는 파, 버섯, 숙주, 청양고추를 넣어주었어요
    (청양고추는 마지막에 넣었답니다)

    고사리있음 넣어주시면 더 더욱 좋아요






    양념 만들기


    양념장
    고추장 1 고춧가루 3 (끓일 때 너 넣었습니다)
    다진마늘 1 후추0.5 다시다0.5 참기름0.5(+고소함)
    국간장 2(간이 맞도록 넣어주세요)







    닭 손질


    너무 푹삶으면 안되고 70~80% 까지 익혀서
    이렇게 손질해주세요:)
    ※뜨거움주의!







    육수


    아까 닭을 끓인 두번째 육수에 넣어주었어요
    그 다음 양념장+재료손질 한 것 다 넣어서
    보글보글 끓여주세요!






    끓여주기


    보글보글 팔팔 잘 끓여질 때
    계란을 따로 풀어서 넣어주세요!
    (꼭 끓을 때 넣어야 비린내가 안나요)

    그럼 닭개장 완성입니다!





    오늘사진은 실패ㅜㅠ


    완성!

    저는 진짜 맛있게 먹었답니다:)
    오늘따라 사진 마음에 안들었어요ㅠㅠㅠ




    오늘 저녁은 좀 쌀쌀했는데
    뜨끈한 닭개장 먹어서 좋았어요!


    여러분도 맛있게 해드세용!
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그리드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